전화영어추천 – SEI-30분 전화영어 – 영어회화 대체 어떻게 해야하니?

전화영어 추천 SEI-30분 전화영어 칼럼 : 영어회화 대체 어떻게 해야하니?

전화영어추천 SEI-30분 전화영어
칼럼 Day – 03

“영어는 단기간에 습득하는 학문이 아닙니다.”
“반복적, 습관적으로 체득하는 운동이라고 생각하세요.”

 

전화영어추천

 

영어를 공부하는 많은 분들이 묻는 질문들이 있습니다. “대체 어떻게 해야 영어가 늘까요?”
“영어 공부는 몇년째 해왔는데 회화에 막연한 두려움이 앞서요.”
“영어를 위해 많은 돈을 투자하여 어학연수라도 다녀와야 할까요?”

네, 많은 분들이 영어를 잘 하거나 영어권 국가에서 유학 혹은 이민을 다녀온 분들께 하는 많은 질문들이지요.
그러면 반대로 “한국인”에게 “영국인”이 한국어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라고 묻는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대답하시겠습니까?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근본적인 언어학습의 원리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목표를 세우고 즐겨라

 

일단, 언어를 학습하는데 목표가 필수가 아니지만 목표가 주어진다면 학습에 동기가 부여될 뿐만 아니라 자극제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하게 됩니다. 목표가 없는데 아무리 타국의 언어를 배워도 늘지 않는다면 잠시 언어를 배우는 목표가 무엇인지 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혹자는 해당 언어의 문화과 매혹적이여서, 혹은 비지니스 차원, 친척 혹은 가족의 영향 때문에 언어를 학습하지만 이들의 목표는 한결 같습니다.

“소통”

소통 (communication) 을 위해 언어를 배우는 것 입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영어학습자들의 공통의 문제는 ‘점수’를 따는 ‘시험’영어에 목표를 두고 있다는 것 입니다. 2018년인 지금 되돌아 보면 많은 이들이 ‘점수’를 위한 영어를 공부하느라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느라 오히려 영어에 대한 재미를 잃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영어’를 하나의 작은 혹은 큰 목표로 세우고 여기에 재미를 붙이기 위한 자신만의 목표가 중요합니다. 필자는 헐리우드 무비나 애니메이션을 너무 좋아한 나머지 미드와 애니 동영상을 보면서 영어를 연습해 왔고 외국인 친구들과의 ‘소통’을 위해 영어회화를 연습해 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시험’ 점수에 연연하지 않게 되었고 ‘영어’는 좋은 것, 나에게 도움을 주는 ‘소통의 기술’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현재, 영어를 공부하고 있는것이 ‘점수’와 같은 정말 내 삶에 필요한 것인지 아니면 더 넓은 세상을 위한 ‘소통’의 기술로서 접근하고 있는지 한 번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3개월안에 영어를 원어민 처럼 말하게 됩니다.
영어, 1년만 미쳐라
단기간 학습법으로 영어 할 수 있습니다.
–  다 거짓말 입니다.

2. 영어회화는 장기간에 걸친 반복 훈련 및 깨닫는 운동입니다.

 

TV, 인터넷 매체를 통해 흔히 말하는 영어고자들에게 희망을 주는 달콤한 마케팅 문구들. 결국 학원이나 프로그램에 참가해도 영어는 늘지 않습니다. 아주 작은, 짧은 효과를 볼 뿐이죠. 영어는 ‘공식’과 ‘요령’에 학습되는 학문이 아닙니다. 오히려 꾸준히 열심히 반복적으로 훈련해야하는 ‘운동’에 가까운 것이죠. 속지마세요. 여러 학원들의 달콤한 마케팅 문구는 매출 상승을 위한 상술일 뿐 학습자가 직접 ‘체험’ ‘생각’ ‘반복’하지 않는 커리큘럼들은 영어회화 발달에 오히려 저해되는 요소 일 뿐입니다.

 

그럼, 돈없고 시간없는 평범한 우리는 어디서 영어회화를 배우나요?

 

3. 이민, 어학연수의 유혹

 

간혹 Youtube나 TV에 언어연수, 이민을 다녀오지 않았는데도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신기한’ 부류들이 있습니다. 물론 이들도 처음부터 영어를 자신감 있게 구사하지는 못했을 겁니다. 허나 이러한 ‘언어’능력자들의 공통점은 학습언어에 대해 매우 큰 ‘흥미’를 가지고 ‘꾸준히’, 여러번 ‘반복’하면서 오랜기간동안 훈련해 온 것을 공통적으로 발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어렸을 때부터 ‘영어회화’에 노출되어 훈련된 사례가 아니라면 지독한 연습과 훈련의 기간이 존재할 것 입니다. 언어를 가장 빨리, 자연스럽게 배우는 길은 당연히 ‘연수’ 혹은 ‘유학’과 같이 해당 언어권 지역에서 실전으로 배우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돈’과 ‘시간’적 여유가 없는 우리는 어떻게 해야하느냐?

 

기본적인 강의를 바탕으로 다양한 미디어를 결합시켜 훈련하세요.

 

4. 일반적인 성인은 어떠한 언어라도 학습할 가능성이 존재한다.

 

우리가 흔히 잘 못 알고 있는 개념 중 하나인 ‘타국의 언어는 일정시기가 지나면 학습하기 불가능 해진다’와 같은 괴담 입니다. 과연 우리 성인들 혹은 청소년기를 넘겨버린 ‘성인’들은 타국의 언어를 학습하는데 가능성이 없는 것일까요? 자, 여러분은 한국어를 어떻게 공부하셨나요? 물론 학교에서 어느정도 가르쳐주지만 여러분은 ‘한국어’에 노출되며 살아왔고 ‘성인’이 된 지금도 한국어를 100프로 다 아는건 아닙니다. 매일 새로운 단어와 문장에 노출되며 반복적으로 이를 호기심을 갖고 실전에서 사용해서 새로운 한국어를 습득하고 있다는 사실.

즉, 우리가 100프로 알고 있다는 한국어도 사실 전부 다 모르며 계속 학습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기본적으로 언어의 문법, 기본적인 사용법을 알고 있으면 그외에 단어, 새로운 표현은 반복, 노출, 사용의 과정을 지나쳐 습득하고 있다는 것이죠.

영어를 잘하는 지름길은 없습니다. 한국인이 한국어를 평생 연습을 하듯이, 영어회화도 꾸준하게 ‘흥미’를 가지고 ‘노출’ 및 ‘연습’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일단 영어에 기본이 없으신 분들은 기초반 학원이나 강좌를 들으세요. 허나 강좌를 듣는것 의외에도 영어에 자주 노출되기 위해 영어 드라마, 뉴스, Youtube, 팝송과 같은 미디어에 충분히 노출되면서 새로운 표현들을 ‘반복’하면서 연습하세요. 그리고 배운 표현은 반듯이 ‘실전’에서 써봐야 합니다.

 

배우면 뭐해, 사용할 상대가 없는데?

5.재밌게도 우리는 모든 가능성의 세상에 살고 있다

 

당장 스마트폰을 켜서 구글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 접속해 보세요. 영어에 관련된 다양한 앱들이 여러분들을 기다립니다. 영어단어 학습앱, 영어단어 노트앱, 영어 드라마 구간반복 앱, 전화영어 앱 등 다양한 미디어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영어강좌에 이러한 다양한 앱들을 매일 하루하루씩 이용하여 회화를 연습해보세요. 그리고 이렇게 배운 표현이나 단어들을 사용해보세요. 가장 좋은 것은 ‘외국인 친구들’을 사귈수 있는 영어스터디 모임, 영어 회화반과 같은 곳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엔 인터넷을 통한 화사영영어 혹은 전화영어추천 사이트들을 통해 외국인과 대화해 보세요. 이 모든것은 공짜가 아닙니다. 돈도 들어가며 시간과 고통이 들어가는 오랜 기간입니다.

재밌게도 우리는 모든 가능성의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영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학문, 기술들을 얻기 쉬운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원하는 모든 강의는 인터넷에 존재하며 언제, 어디서나 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축복받은 시대에 살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 긴 글을 읽으면서 어떠한 분들은 감을 느끼셨을 것이고 어떠한 분들은 오히려 영어가 더 두려워질지도 모릅니다. 허나 이것만 기억하세요. 우리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존재이며 원하는대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의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전화영어추천
하루 30분 1:1 영어친구
SEI-30분 전화영어
San Fernando English Institute
– TED군-
카톡플러스친구(클릭)

http://www.seiweb.co.kr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