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스피킹 공부, 스카이프 전화영어와 함께 준비해요!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 TOEIC SPEAKING]

1. 토익스피킹이란?

기존의 토익 시험이 RC와 LC로 이루어진 읽기와 듣기를 평가하는 방식이었다면, 토익스피킹은 Speaking 즉, 영어 말하기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영어의 사용범위가 직장 및 일상에서도 점차 확대되는 추세를 반영하여 이에 맞는 필요성을 느낀 ETS 에서 개발하였고, 이를 통해 인사 담당자들은 지원자들의 영어 능력을 판단하는 데 있어 보다 나은 기준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2. 토익스피킹 출제 분야

회사 업무와 관련된 상황 혹은 문화와 관계없는 평범한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법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비지니스 지식을 요구하진 않습니다.

3. 토익스피킹 특징

1) 시험이 시작되면 모든 것은 영어로 이루어집니다.

2) Internet Based Test(IBT) 방식이며, 수험자의 응답은 모두 디지털 녹음되며 이것을 전달 받은 채점자들이 평가를 하게 됩니다. 1인의 답변에 여러명의 채점자들이 참여합니다.

4. 시험 구성

토익스피킹 구성

5. 점수 구성

토익스피킹 점수 Level 1부터 Level 8까지 구성되어 있으며,

Level 1은 0~30점, Level 8은 190~200점입니다.

6.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

영어 공부에 왕도는 없지만, 적어도 영어 시험 점수를 잘 받기 위한 왕도는 있습니다. 바로 기본적인 영어 실력을 종합적으로 증대시키는 것입니다. 토익이나 토익스피킹, 영어 실력을 측정하기 위해 나온 시험일 뿐입니다. 무수히 많은 팁들과 점수를 잘 받기 위한 노하우들이 있지만, 보다 중요한 것은 영어 기본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토익스피킹 점수 만을 위한 공부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기업 원서를 쓰기 전 긴급하게 점수가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취업을 위한 영어는 미리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토익스피킹 점수 제출은 지원을 위한 학점 3.0 이상과 같은 기본 요건일 뿐이고, 더욱 중요한 것은 영어 면접과 입사 후 커리어의 방향을 결정 짓는 영어 말하기 실력입니다.

이를 달성하게 하는 것이 스카이프 전화영어 입니다. 매일 30분 영어 말하기를 통해 스피킹 실력을 꾸준히 증대시킨다면, 별다른 준비 없이도 TOEIC SPEAKING 과 같은 시험을 잘 받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