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 – SEI 30분 전화영어

영어공부 어떤 방법으로 하고 계신가요? 여전히 중고등학교, 대학교 때 해오던 방법으로 해오고 계신가요?

그래서 과연 지금 현재 영어실력이 어떠신가요?

자, 기억을 되살려 우리가 어떤 방법으로 영어를 공부해오고 있는지를 생각해보죠. 일단 제 경험으론 듀오 3.0 (DUO 3.0) 혹은 수능영어단어장 등의 교재 등을 무턱대고 다 외웠지요. (물론 이 방법은 수능에는 수험적합한 방법입니다.) 사실 그 당시에도 저는 무작정 외우는 걸 무척 싫어하는 스타일이라, 어근 등의 뜻을 찾아가며 나름의 체계를 만드려 노력했어요. 그래서 모르는 단어가 나와도 어렴풋이나마 유추할 수가 있었지요.

그리고 테솔을 공부하고 다양한 학생들을 지켜보면서, 실제로 외국인들과 대화를 하면서 느낀 점은 영어단어 외우는 법조차도 바뀌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영어공부

‘Lemon’ 이란 단어가 있으면 우리는 그 뜻만을 외우고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한글 표기로는 ‘레몬’ 이기에, 발음을 할 때 무의식적으로 ‘Le mon’ 이라 말하게 되지요. 하지만 외국에서 제공하는 영어 사전 (개인적으로 Dictionary.com 어플을 추천합니다.)을 보면 단어의 음절 및 강세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Lemon’은 ‘Lem on’  으로 되어있지요. 즉, 레몬이 아닌 렘온이라 발음하는 것이 보다 정확한 발음이 되겠지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영어공부 방법을, 단어를 외울 때 음절 및 강세를 같이 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입으로 내뱉어봐야 합니다.

영어공부 방법

‘Onion’ 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한글 표기로는 어니언 입니다. 하지만 음절과 강세를 보면 Uhn-yuh m 즉, 언년 이라 발음하는 것이 보다 적합합니다. 한글 표기로 인해 영어 발음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경우지요.

영어로 의사소통을 하기위해 영어공부를 하는데, 여기에는 발음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외국인이 한국어를 말할 때, 편의점을 편의점 이라 발음하면 쉽게 알아듣기 힘든 것 처럼 마찬가지 입니다.

영어 네이티브들 귀에는 Lem on 과 Uhn-yuh n 으로 각인되어 있는데, 음절과 강세를 잘못 말한다면 그들에게는 전혀 그 단어가 연상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다시 영어공부 방법을 정리해보자면, 단어를 외울 때 단순히 그 뜻과 스펠링만 보는 것이 아닌 어근과 음절 및 강세 등을 체크해야 됩니다. 이는 곧 영어 회화 능력과 연계되는 부분입니다. 단순히 리딩만 하기 위해선 필요 없는 부분이지요. 그리고 무조건 영어 단어를 외울 때도 소리내어 읽어봐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지금까지 손으로만 적어가며 외운 방법을 바꾸지 않는다면, 앞으로의 결과는 과거와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전화영어 순위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