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영어 효과 극대화 하기!

전화영어 효과 – SEI 30분 영어회화 실력을 극대화 시키자!

안녕하세요. 직장인 분 혹은 대학생들 우리 모두가 영어에 관심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유독 우리가 약한 부분은 바로 영어 회화 능력이지요. 이 부분을 극대화 혹은 시작하기 위해선 당연히 입으로 영어를 오랜 시간 말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시간 혹은 공간의 제약 상 이루어지기 힘든 부분이지요. 그래서 필요한 것이 전화영어 입니다.

전화영어

1. 읽기 / 문법 공부는 이제 그만!

언어의 토대가 되는 것은 물론 단어와 문법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어떤 일을 함에는 목적이 있고 거기에 맞는 방법을 따라야 합니다.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의 목표는 영어로 의사소통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처음 한국어를 배울 때를 기억해보면, 읽고 쓰는 것 부터가 아닌 엄마, 아빠 등의 단어를 듣고 말하면서 의사소통을 시작하게 됩니다.

영어도 마찬가지입니다. 부끄러워 말고 입을 먼저 열어야 합니다. 하지만 혼자서 입을 열고 말하기는 것은 재미도 없고 금방 질리기 마련이지요. 전화영어 수업을 들으면 하루 30분 강사님과 통화를 할 수 밖에 없기에, 입을 닫고 있을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수업 내용이 미리 제공되므로 한 번 예습을 하고 오셔야 전화영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복습보다 미리 예습을 해오셔서, 준비한 문장들을 수업시간 30분 동안 연습해보는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2. 흥미가 있는 분야를 공부

어떤 공부든 자신이 흥미가 있어야 효과가 배가 됩니다. 영어를 공부함에 있어 미드를 활용하고, 경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코노미스트 잡지 등을 활용하여 공부한다면 영어 회화 능력 향상에 있어 더욱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SEI 30분 전화영어 학생들 중에는 미리 BBC 혹은 CNN 뉴스 아티클을 준비하여 수업 시간 전 강사님께 전달하여 그걸 바탕으로 전화영어 수업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강사님께서 조금 준비해야 될 부분이 늘지만, 열정있고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을 싫어하는 강사들은 없습니다. 오히려 기쁜 마음으로 같이 영어공부를 하며, 실력 향상을 시키기 위해 노력하실 겁니다. 물론 SEI 는 각 학생들의 레벨에 맞는 교재를 선정하여 제공합니다.

3. 한국어는 한국어로, 영어는 영어로

영어로 말하고자 하는 바를 한국어를 번역하여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도 영어를 공부함에 있어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영어 특유의 늬앙스가 있는데 이를 살리지 못하고 한국어를 그대로 변환만 하여 말을 하고자 하니, 어색한 단어와 문장들이 만들어지게 되지요. 이걸 극복하려면, 수 많은 텍스트 혹은 미드를 통해 영어적인 표현에 익숙해지는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부분은 누가 가르쳐주는 부분이 아닌, 스스로 깨우쳐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같은 뜻의 영어 단어들도 각기 고유의 늬앙스를 가지고 있기에, 사용 시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정 헷갈리면 영영 사전의 예문들을 살펴봐도 되고, 구글 검색을 하여 실제로 뉴스 등에서 이용되고 있는 늬앙스인지를 파악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몇 가지 방법을 통해 영어회화 능력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물론 이런 부분들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부분은 우선 시작을 하는 것입니다. 항상 영어 공부 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시작을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루에 30분, 일주일에 5회만 투자하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출근 전 30분 혹은 출근 후 30분, 전혀 부담스러운 시간이 아닙니다. 이제 SEI 30분 전화영어와 함께 시작하세요!

전화영어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