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영어 SEI : 영국발음을 위한 8가지 팁

전화영어 SEI : 영국발음을 위한 8가지 팁

영드 셜록을 보시면서 “와 영국 발음 정말 멋있다.” 라는 생각을 해보신 적이 있나요? 저는 물론 주인공인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목소리와 분위기도 멋지지만, 그 배경에는 영국 발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화영어

한국에서 나고 자란 우리들에게 있어 영국발음이라곤 오직 영국드라마에서만 들어봤을 뿐이에요. 하지만 해가 지지 않는 나라였던 영국이었던 만큼 세계적으로 수많은 나라들이 영국 발음을 차용하여 사용하고 있어요. 워낙에 식민지가 많았던 나라이니까요. 그리고 영국영어가 오리지널이라는 자부심도 강하구요. 뭐 사실 맞는 말이지요!

지금은 미국의 패권국가이며, 한국도 미국의 영향권에 있으니 미국영어가 익숙하긴 하지만 역사적으로 영어는 말그대로 영국의 언어였으니까요. 실제로 미국에서도 영국발음을 섹시하다 생각합니다. (물론 놀리기도 하지요)

전화영어 회사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도 항상 꾸준히 영어공부를 해줘야 하는데, 요즘은 발음도 공부를 하고 있어요. 가장 편하고 자주 이용하는 영어발음 공부법은 바로 유튜브를 활용하는 거지요.

오늘 소개할 유튜브 채널은 바로 제이드 선생님의 영어 채널이에요.

제이드 선생님의 발음수업 동영상 내용을 조금 소개하자면,

-ed word endings

/id/ : excited, shouted, reminded

/t/ : finished, dripped

/d/ : remembered, called

전화영어 회사를 설립하기 전, 영국과 스코틀랜드 강사님들과 공부를 한 적이 있어요. 당시에 제가 지적받았는 부분이 이 수업에 바로 나오네요.

finished 전 항상 피니쉬드라고 발음을 해왔는데, 피니쉬ㅌ 즉, /t/ 사운드를 해줘야 합니다.

UK 계열 사람들과 대화를 하다보면 정말 말그대로 멘붕이 올 때가 많아요.

cat 을 캇 그리고 hot 을 홋 이라고 발음을 하는데, 정말 생소하게 들려요. 그런데 잘 생각해보면 영어 알파벳 그대로 발음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저게 맞는 것 같아요.

미국발음의 경우 a 를 아가 아닌 애 그리고 o 를 오가 아닌 아 형태로 발음을 하지요. 그래서 캣과 핫이 되는 거구요. 근데 한국에서 아마 영국발음을 하면 틀렸다고 비웃음을 당할지도 몰라요.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예를들어 It’s hot 을 잇츠 홋 그리고 I have a cat 아이 합어 캇 이런식으로 발음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아마 요즘 초등학생들도 틀린 발음이라고 지적할 것 같네요!

하지만!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분명 세계의 수많은 나라들이 영국영어 발음을 차용하고 있습니다. 호주는 물론 호주발음이 있지만, 영연방인만큼 영국 발음에 보다 가까운 편이구요. 호주는 Hi, mate! 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하는데 여기서 mate 를 미국처럼 메잇ㅌ가 아닌 마잇ㅌ 라고 발음을 하죠.

자, 다양한 각국의 영어발음들을 알아봤어요. 이제 동영상을 보면서 공부를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영어회화 공부의 버디, SEI 전화영어

Close Menu